산업·자동차· 기업 관련뉴스

2024 세계 녹색 경제 정상 회의, 고위급 장관급 원탁 회의 개최

굿서치뉴스 0 8

두바이 수전력청(DEWA)이 주최하는 제10회 세계 녹색 경제 정상 회의에서 수랑겔 휩스 주니어 팔라우 대통령, 암나 빈트 압둘라 알 다학 UAE 기후변화환경부 장관, 압둘라 발랄라 UAE 외교부 에너지 및 지속 가능성 담당 차관, 마흐무드 파탈라 환경부 및 기상청 국장 겸 아랍 장관 평의회 기술 사무국장이 참석한 고위급 원탁 회의가 열렸다. 회의에는 녹색 경제 글로벌 연합(GAGE) 86개 회원국의 대사와 대표들과 함께 유엔 기후변화협약의 대표들도 참여했다.

2024 세계 녹색 경제 정상 회의, 고위급 장관급 원탁 회의 개최
2024 세계 녹색 경제 정상 회의, 고위급 장관급 원탁 회의 개최
개회사에서 세계 녹색 경제 기구 의장 사이드 모하메드 알 타예르는 참가자들을 환영하고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를 표했다. 그는 이번 회의가 녹색 경제를 발전시키고 지구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지구 온난화를 제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아랍에미리트 대통령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과 아랍에미리트 부통령 겸 총리이자 두바이 통치자인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의 비전 있는 리더십과 맥락을 같이 한다고 강조했다.

알 타예르는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제10회 세계 녹색 경제 정상 회의는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열리는 COP29을 향한 추진력을 구축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오늘 우리의 논의는 세계적인 의제를 형성하고 녹색 경제와 기후 행동에 있어 진전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성공을 위해 국제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확신하며, 녹색 경제 글로벌 동맹(GAGE)은 다양한 분야에서 국경 간 파트너십과 협력을 촉진하는 중요한 도구 역할을 한다. 오늘 회의는 지구의 미래를 위한 중추적인 순간이며 지속 가능성의 초석이자 전 세계 번영과 발전의 핵심 동력인 녹색 경제를 향한 새로운 경로를 모색하려는 우리 노력의 중요한 단계다. 이 자리에 참석한 모든 분의 귀중한 통찰력과 경험을 듣고 싶고, 공동의 기후 목표와 야망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혁신적이고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함께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관급 회의에서는 재생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하고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COP28에서 달성한 역사적인 UAE 합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녹색 경제의 역할에 대한 중요한 논의가 있었다. 회의에서는 회원국의 국가 녹색 경제 전략 개발 채택, 파리 협정에 따른 국가 결정 기여(NDC) 및 국가 적응 계획(NAP) 조정에 대한 약속 강화, 기후 금융 이니셔티브 발전을 위한 협력,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하는 순환 경제의 역할 모색 등 주요 성과가 도출됐다. 참가자들은 공동의 글로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금융, 기술 및 역량 구축 분야에서 국제 협력을 위한 강력한 토대를 마련해야 할 필요성도 강조했다.

두바이 수전력청 소개

1992년 1월 1일 설립된 두바이 수전력청(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DEWA)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 및 물 관리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1만1000여 명의 전담 인력을 통해 전기와 물 생산, 송전 및 배전의 전체 가치사슬에 걸쳐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장한다.

웹사이트: https://www.dewa.gov.ae/en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