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험 관련뉴스

한화생명, 최근 10년 내 입원·수술 이력 없는 고객을 위한 ‘한화생명 H10 건강보험’ 출시

굿서치뉴스 0


서울--(뉴스와이어)--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10년 이내 입원/수술 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면 기존보다 약 12%[1]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한화생명 H10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상품은 증상이 경미한 ‘초경증’ 유병자 또는 건강한 보험소비자에게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의료 기술의 발달과 건강관리 관심이 증가하면서 10년 이내 입원/수술 이력이 없는 보험소비자의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했다.

‘한화생명 H10 건강보험’은 가입 심사 시 입원/수술 여부 기간을 최근 10년으로 확대해 질문하는 대신, 기존 자사 건강보험 대비 보험료가 약 12% 저렴하다. 증상이 경미한 초경증 유병자라면 ‘간편가입형(10년)’[2]에, 건강할 때 미리 종합건강보험을 준비하고 싶은 고객이라면 ‘건강가입형(10년)’[3]에 가입하면 된다.

인기 상품 주요 담보로 맞춤 설계 가능

이 상품은 주요 질병의 진단, 입원, 수술, 치료뿐만 아니라 암 치료비, 간병인 지원금 등 고객 수요가 높은 급부를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자가 원하는 보장으로 맞춤 설계가 가능하며 보험료가 상승하지 않는 비갱신으로 구성돼 있다.

3대 질병 납입면제 특약을 선택할 경우 일반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보험료 납입면제를 받을 수 있다.

한화생명 구창희 상품개발팀장은 “최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상대적으로 보험사고 가능성이 낮은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한화생명 H10 건강보험은 기존 상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증상이 경미하거나 건강한 보험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상품의 가입가능연령은 만 15세부터 80세까지이다.

40세, 종신 만기, 20년 납, 주계약 100만원, 일반 암 진단/뇌혈관질환진단/허혈성심장질환진단/질병 3~100% 후유장해 특약 1000만원 가입 시 월 보험료는 간편가입형은 남성 3만6060원, 여성 2만8490원이며, 건강가입형은 남성 3만350원, 여성 2만3730원이다.

[1] 기존 자사 건강보험 대비 보험료 할인율은 남자, 40세, 최장 만기, 20년 납의 대표계약 기준이다.
[2] 기존 간편고지(3,5,5)의 질문 항목 중 입원/수술의 기간을 10년으로 확대했다. 이를 통과하면 증상이 경미한 유병자로 분류돼, 기존 간편고지 건강보험 대비 약 12.2%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3] 표준사업방법서의 계약 전 알릴의무 사항 외에 10년 내 입원/수술 여부를 알리는 대신, 기존의 일반 건강보험 대비 약 12.4%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life.com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차세대 IoT 스마트교실’은 동일한 교실에서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최적의 조도 환경 구현이 가능하다
아카라라이프, 차세대 IoT 스마트교실 구축…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융합형 특별교실 현대화 사업 일환
굿서치뉴스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김용환 교수
서울대 공대 조선해양공학과 김용환 교수, 미국 조선학회 학술공로상 ‘데이빗슨 메달’ 수상
굿서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