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험 관련뉴스

한국교직원공제회,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수의계약 전문성 높인다

굿서치뉴스 0 1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정갑윤, 이하 공제회)는 10월 16일을 시작으로 서울시 산하 사회복지시설의 계약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수의계약 특화 S2B 교육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제회 S2B사업부는 서울복지재단 기능보강사업팀과의 협의를 통해 올해 처음으로 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장애인시설, 노인복지시설 등 모든 유형의 기관을 대상으로 계약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S2B 교육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공제회 S2B사업부는 사회복지시설의 경우 기관 특성상 대부분 규모가 작아 계약업무 전담자가 없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S2B 교육연수를 통해 사회복지시설의 계약업무 청렴도를 향상시키고 효율적인 계약 업무처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2B는 지방계약법의 적용을 받는 모든 공공기관이 물품의 제조·구매 및 공사, 용역 계약 시 이용하도록 행정안전부 장관이 고시한 지정정보처리장치로, 공제회는 지난해 1월 지방자치단체를 위한 ‘지방계약플랫폼 S2B’를 정식 오픈해 이용기관 확대 및 전자조달시스템으로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 안정과 복리 증진을 도모하고 교육 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 목적으로 한다. 2024년 5월 말 기준 회원 91만 명, 자산 69조원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