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한국장애인고용공단-SK C&C, 2025년 기업채용연계형 ‘씨앗’ 청년 장애인 훈련생 모집

굿서치뉴스 0 1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판교디지털훈련센터와 서울맞춤훈련센터가 2025년 기업채용연계형 ‘씨앗’ 훈련생을 모집한다. 씨앗(SIAT: Smart IT Advanced Training) 과정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SK㈜ C&C가 함께 운영하는 ‘청년장애인 IT 전문가 육성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8기 교육생까지 283명이 수료했으며, 이중 258명(91%)이 취업에 성공해 여러 산업 분야에서 인정받는 사회인으로 활약하고 있다.

2025년 기업채용연계형 ‘씨앗’ 청년 장애인 훈련생 모집 포스터
2025년 기업채용연계형 ‘씨앗’ 청년 장애인 훈련생 모집 포스터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은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과 ‘경영지원 과정’, ‘제조테스트 과정’이다. 훈련생들은 교육과정 수료 후 씨앗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 16곳의 채용 전형에 맞춰 ‘소프트웨어 개발’, ‘경영지원’, ‘제조테스트’ 직무 채용에 지원하게 된다.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등록장애인’ 또는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상이등급에 해당하는 청년 장애인(청년기본법 연령에 따른 19세 이상 34세 이하)이면 지원 가능하다. 국비 지원 훈련으로 훈련수당 지급, 교재 무상 제공, 중식 제공 등 전액 무상훈련으로 이뤄진다.

모집 기간은 12월 12일까지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워크투게더(www.worktogether.or.kr) 홈페이지 내 교육훈련정보에서 ‘씨앗’으로 검색해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생들은 2025년 1월부터 7월까지 과정별로 4~6개월간 경기도 성남시 제2판교테크로밸리에 위치한 판교디지털훈련센터(경영지원 과정)와 서울시 중구 퇴계로에 위치한 서울맞춤훈련센터(소프트웨어 개발, 제조테스트 과정)에서 전문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경영지원 과정’의 경우 관련 전문성 확보를 위해 1인 2자격증 취득 교육이 병행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워크투게더(www.worktogether.or.kr) 홈페이지 내 교육훈련정보에서 해당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판교디지털훈련센터 소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이 직업생활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업주의 장애인 고용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판교디지털훈련센터는 장애인의 IT 수준별 훈련과정과 장애인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의 채용직무에 맞춘 탄력적인 훈련과정 설계를 통해 장애인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ead.or.kr/campus/pgdthome/c...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