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GS Net
인기정보 자료실

관련뉴스

목 잘 받쳐주는 기능성 베개로 수면 質 높여라

목 잘 받쳐주는 기능성 베개로 수면 質 높여라 관련정보 안내






건강의 첫걸음은 숙면을 취하는 것이다. 숙면은 낮동안 긴장돼 있던 근육, 혈관 등을 이완시키고 손상된 세포나 조직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한다. 숙면을 취하지 않으면 비만·심뇌혈관질환·치매·당뇨병 등 온갖 질환의 위험이 높아진다. 숙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베개이다. 숙면을 취하려면 잠잘 때 자세가 좋아야 한다. 즉 목의 C자 곡선이 유지돼야 목뼈와 신경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베개가 너무 높으면 주변 근육에 무리가 가고, 목디스크로 이어질 위험도 있다. 무의식 중에 자세를 신경 써서 자는 건 어렵기 때문에, 자는 동안 몸을 편하게 유지하도록 돕는 기능성 베개를 사용하면 좋다. 

 

푹신한 베개는 잠자리에 누웠을 때 안락함을 느끼게 해준다. 하지만 이런 베개를 오랫동안 베면 목이 제대로 받쳐지지 않고 뒤로 밀리면서 숙면을 방해한다. 반대로 베개가 너무 딱딱하면 혈액순환이 잘 안 될 수 있다. 기능성 베개를 베면 누웠을 때 뒷목이 제대로 받쳐지기 때문에 C자 곡선을 유지할 수 있다. 머리의 무게 때문에 목에 부담이 가는 일도 안 생긴다. 자세를 바꿔서 옆으로 몸을 돌렸을 땐 어깨가 눌리지 않도록 해준다. 

 

기능성 베개 중에서도 누비스(nubis)의 무중력 베개는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편안한 베개로, 목뼈를 C자 형태로 유지해준다. 또한 베개 가운데보다 양쪽 가장자리가 더 높아 옆으로 돌아누워도 목이 처지지 않고 수평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베개는 기존의 메모리폼 소재에 비해 통기성이 우수한 노그노플렉스2라는 신소재를 쓴다. 이 소재는 영하 20도에도 딱딱하게 얼지 않고 탄성이 유지되며, 목과 머리 부분의 열을 방출해 시원한 수면을 돕는다. 또한 밀도가 높고 형상이 잘 유지되며 어떤 수면 자세에서도 하중을 균등하게 분산시켜 쾌적한 수면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