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GS Net
인기정보 자료실

관련뉴스

히알루론산 성분의 잇몸 연고 `치아로 겔` 출시

히알루론산 성분의 잇몸 연고 `치아로 겔` 출시 관련정보 안내






c8f6f10f9a7667d3fe79b3a9bf34774f_1539846 

 

동국제약은 최근 잇몸병 치료와 잇몸 건강 관리을 돕는 히알루론산(HA)을 주성분으로 하는 잇몸연고 '치아로 겔'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히알루론산은 잇몸 조직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다. 염증이 생겼을 때나 치과치료를 받은 뒤 잇몸의 염증과 붓기를 줄여주고 세포 조직을 복원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 다양한 임상연구 결과 치은염·치주염 등 치주질환의 개선, 임플란트 시술과 치과 수술을 받은 뒤 잇몸건강 회복에 대한 효과·안전성이 입증됐다.

특히 치아로 겔을 잇몸약 복용과 치과 치료 등과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치아로 겔을 활용해 잇몸을 마사지하면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줘 약효가 더 빠르게 나타날 수 있어서다.

치아로 겔 제조에 사용되는 고순도 히알루론산은 동국제약이 직접 생산했다. 이 히알루론산은 동국제약의 골관절염 주사제, 필러 등의 생산에도 활용돼왔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대한치주과학회에서도 잇몸질환이 전신질환과 깊은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잇몸병 관리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해 왔다"며 "잇몸 건강에 대해 보다 세심한 관심을 갖고, 기존 잇몸 관리법과 함께 치아로 겔과 같은 입증된 제품으로 꾸준히 잇몸 건강을 챙기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치아로 겔은 약국에서 별도의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15g 용량의 튜브형태의 포장됐다. 1일 3회나 4회, 3~4주간 증상이 나아질 때까지 꾸준히 사용 가능하며 잇몸조직에 도포해 손가락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