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져·여행 관련뉴스

성수역 골목형 상점가 상인들, 동아리 통해 ‘가을야행’ 축제서 무대 선보여… 상권 활성화 기여

굿서치뉴스 0


성수역 골목형 상점가는 지난 10월 17일 ‘가을야행’ 축제에서 상인들이 결성한 댄스 동아리와 노래 동아리가 무대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상점가의 활기를 더하고 상인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노래와 줌바댄스 동아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상점가의 활기를 더하고 상인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노래와 줌바댄스 동아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상인이 결성한 줌바댄스 동아리가 ‘가을야행’ 축제에서 특별한 공연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들은 활기찬 음악에 맞춰 열정적인 춤을 선보이며 상점가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고, 많은 관람객이 이에 응원과 찬사를 보내는 등 성수역 상점가의 명소화를 향한 첫걸음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성수역 골목형 상점가 상인들은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기계발과 역량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성수역 상인들은 상점가의 활기를 더하고 상인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노래, 줌바댄스, 캘리그라피 등 여러 동아리를 조직해 주기적으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들은 취미 활동을 넘어 상인 간의 소통과 친목을 도모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하고 있다.

그 예시로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캘리그라피 동아리는 개성과 창의성을 살려 상점가 곳곳에 손글씨 작품을 전시하고, 나아가 손님들에게 캘리그라피를 체험할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노래 동아리는 상인들의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해 상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동아리 활동을 주도한 성수역 상인회 김희선 회장은 “상인들이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지역 상권과 상인들 간의 단합을 다지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런 활동들이 모여 상점가의 매력과 가치를 한층 더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상인들이 서로 돕고 지지하는 분위기 속에서 성수역 상점가만의 색다른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성수역 골목형 상점가는 앞으로도 상인들이 다양한 취미 활동과 자기계발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러한 활동들은 단순한 취미 활동을 넘어 상점가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방문객들과의 교류를 활발히 하며 성수역 일대를 매력적인 상권으로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수역 골목형 상점가 운영 사무국 소개

성수역 골목형 상점가 운영 사무국은 서울특별시 성동구에 위치하고 있다.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성수역 골목형 상점가 운영 사무국은 지역 사회와 함께 소통하고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하고자 노력한다.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시립화곡청소년센터, 2024 서울-아산 청소년 역사문화교류사업 성료
굿서치뉴스
2024년 서대문구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 ‘존재, 그 자체로 존중받는 청소년’ 주제로 성공적 개최
굿서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