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아소비의 ‘Idol’ 프로젝션 맵핑 쇼케이스 12월 14일 토요일 첫 프리미어
굿서치뉴스
0
13
01.25 02:39
도쿄 도청사(Tokyo Metropolitan Government)는 도쿄의 아이콘인 도쿄도 청사 건물(1번 건물)에서 1년 간 프로젝션 맵핑을 전시 중이다. 생생하고 다양한 예술 작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빛과 소리를 사용하는 이 전시는 도시의 랜드마크를 도쿄의 야경을 밝히는 새로운 관광지로 재탄생시킨다. 2024년 2월에 시작한 이 행사에는 지금까지 약 45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히트한 요아소비(YOASOBI)의 노래 ‘Idol’을 주제로 한 새 프로젝션 맵핑 작품이 12월 14일 토요일에 최초 프리미어됐다. 오픈일에는 큰 인기를 끈 관광 명소에 걸맞은 수 많은 방문객이 일본과 전 세계에서 모여들며 신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은 ‘일본에 관광하러 왔는데 평일 버전 전시를 보고 나서는 주말 버전도 보고 싶어졌다. 그래서 다시 왔다’, ‘여태까지 본 것 중 가장 파워풀한 프로젝션 맵핑이다. 아주 감동적이다’, ‘요아소비의 새 콘텐츠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레트로한 느낌이 있었다. 해외에서 이런 것들은 보기 힘들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방문객들은 일본 및 전 세계의 저명한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프로젝션 맵핑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이들 크리에이터는 국제 대회에서 큰 평가를 받아 왔다. 이번 행사는 도쿄 방문객들이 꼭 체험해야 하는 행사 중 하나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뛰어난 예술성을 갖추고 최신 기술 및 세계적인 수준의 콘텐츠가 동원된 이번 행사는 ‘도쿄의 밤을 밝히는 새로운 야간 관광 명소’로서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이다.
작품 개요 | 요아소비 ‘Idol’
애니메이션 주제곡으로 큰 관심을 받은 요아소비의 노래 ‘Idol’은 불확실 및 내면의 갈등이라는 주제와 힘찬 리듬을 절묘하게 결합한 명곡이다. 이번 프로젝션 맵핑 전시는 노래의 감정선을 현실로 가져오며 몰입감 넘치는 시청각 경험을 선사한다.
크리에이터: 오카 유키히로(Yukihiro Oka, 일본)
* 전시 일정은 웹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tokyoprojectionmappingproject.jp/en/
노래 소개
요아소비의 히트송인 ‘Idol’은 가장 짧은 시간에 누적 스트리밍 재생 8억 회를 넘어서며 기록을 경신했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Billboard Global Chart) ‘Global Excl. U.S.’, 애플 뮤직(Apple Music)의 ‘Top 100: Global’ 및 유튜브 뮤직 차트(YouTube Music Charts) ‘TOP 100 Songs Global’ 등 여러 주요 글로벌 차트에서 최상위 순위에 올라서며 제이팝(J-POP) 역사에 전례 없는 족적을 남겼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1743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