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학 관련뉴스

한국호야렌즈, 삼성서울병원과 손잡고 근시 억제 임상시험 본격 착수

굿서치뉴스 0 8

한국호야렌즈가 삼성서울병원과 협력해 아동 근시 억제를 목표로 국내 첫 마이오스마트 임상시험을 착수했다. 이번 임상시험은 근시 진행을 억제하는 마이오스마트 렌즈의 효과와 안전성을 과학적으로 검증하고, 국내 근시 치료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승인을 획득하며 본격적인 연구 단계에 돌입했다.

식약처 허가 어린이 근시 억제 렌즈 마이오스마트
식약처 허가 어린이 근시 억제 렌즈 마이오스마트
마이오스마트 렌즈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근시 진행 억제 전용 안경렌즈로, 기존 안경이나 콘택트렌즈와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자랑한다. 마이오스마트 렌즈는 D.I.M.S.테크놀로지가 적용돼 근시 진행을 억제하며, 그 효과는 최근 8년 장기 임상 시험 결과에서도 입증됐다.

이번 임상시험은 삼성서울병원 안과 박경아 교수의 주도로 진행되며 한국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최초의 근시 억제렌즈 연구라는 점에 있어 큰 의미가 있다.

박 교수는 “근시는 어린이들의 시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굴절 이상으로, 치료가 늦어지면 진행을 막기 어려울 수 있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근시 억제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고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새로운 치료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근시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안과 질환 중 하나로, 특히 한국과 동아시아 지역에서는 높은 유병률을 보이며 아동기의 치료와 예방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번 연구를 통해 마이오스마트 렌즈의 안전성과 유효성이 다시 한번 입증되고, 국내 근시 치료와 예방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마이오스마트 렌즈가 근시 억제 솔루션으로 자리 잡는 데 중요한 과학적 근거를 제공하며, 향후 국내 아동들의 근시 진행 억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호야렌즈 소개

한국호야렌즈는1941년 창립 이래 광학 기술의 혁신을 선도해 온 글로벌 렌즈 제조 기업 호야 비전케어의 한국법인이다. 고품질, 고성능 안경 렌즈 제조업체로서 전 세계 전문 안경사 및 검안사들과 환자들에게 최적의 비전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지속해 오고 있다. 호야 비전케어는 110개국 이상에 렌즈를 공급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걸쳐 설립된 43개의 연구소에서 1만7000명 이상의 직원들과 함께 혁신적인 광학 기술을 창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hoyavision.com/kr/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