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2025년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 실시
굿서치뉴스
0
2024.12.27 02:24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이 2025년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급변하는 보험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최적의 자원 배분을 통해 채널별 시장 지위를 확대하고자 했다. 또한 안정적 이익체력을 기반으로 본업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 동력의 지속적인 확보를 위한 전사 지원체계를 강화했다.
이를 위해 ‘디지털사업부문’을 신설해 비대면 채널 중심의 미래 채널 경쟁력을 강화했으며, ‘일반보험부문’에서는 조직 재편을 통해 부문 통합 전략의 추진 기반을 확보했다.
‘장기보험부문’에서는 각 밸류체인별 전문성 강화와 관리체계 고도화를 위해 ‘장기보험업무본부’를 신설했으며, 장기보상 조직 재편을 통한 디지털 전환 추진력도 확보했다.
이와 함께 미래 핵심사업 추진을 위한 전사 지원체계도 대폭 강화했다. ‘DT추진본부’ 산하에 ‘AI데이터분석파트’와 ‘헬스케어지원Unit’을 신설해 디지털·데이터 기반 신사업 추진 역량을 강화했으며, ‘연금융자본부’ 및 ‘자산투자파트’를 신설해 자산운용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보험업의 본질적 경쟁력을 유지하는 동시에 진취적으로 미래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구현해낼 인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
KB손해보험은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No.1 손해보험사로의 도약’을 주도할 수 있는 추진력과 ‘적극적 Next Core 준비를 통해 미래 경쟁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성을 두루 겸비한 리더 중심으로 경영진 변화를 추진했다.
이번 경영진 인사는 특히, 변화에 민감하면서도 추진력을 갖춘 젊은 인재 중용, 3년 연속 여성 리더 발탁 등 적극적 세대교체를 통한 조직 운영의 역동성과 다양성을 확보하고자 했다.
다음은 인사 내용이다.
※ 발령일자 : 2025년 1월 1일자
◇ 전무 승진
△자동차보험부문장 김혁 △일반보험부문장 박상규 △장기보험부문장 신덕만 △개인영업부문장 이정찬 △소비자보호본부장 정종필 △DT추진본부장 고창영
◇ 임원 신규 선임
△자동차보험보상본부장 강동우 △다이렉트본부장 김길현 △장기보험업무본부장 김재구 △법인영업2본부장 김재수 △부산대구본부장 김판중 △지방권GA본부장 안현영 △충청호남본부장 진상수 △법인영업3본부장 황성수 △CPC추진본부장 황현선
◇ 임원 보직 변경
△디지털사업부문장 이용무 △서울본부장 강상준 △장기보험상품본부장 윤희승 △경인강원본부장 이상규 △수도권GA본부장 이호열 △연금융자본부장 정성욱 △일반보험상품본부장 정재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