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가치있는누림, 유튜버 아영이네 행복주택과 함께 주거전문가 양성에 나서

굿서치뉴스 0


미래세대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비영리 전문조직인 가치있는누림은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조정실과 청년재단 중앙청년지원센터가 지원하는 ‘지역특화 청년사업’을 통해 안산시 주거취약청년을 대상으로 주거복지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역특화 청년사업 안산형 청년 주거 클러스터 ‘영 브릿지’ 주거복지 전문인력 양성 교육 모습
지역특화 청년사업 안산형 청년 주거 클러스터 ‘영 브릿지’ 주거복지 전문인력 양성 교육 모습
국무조정실이 지난 2022년 7월부터 8월까지 만 19~34세 청년을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2022년 청년 삶 실태조사)에 따르면 수도권 거주 청년이 매달 내는 월세가 평균 38만원에 달한다. 여기에 관리비, 생활비를 포함하면 고정 주거비용이 약 200만원에 가까운 상태다.

가치있는누림과 아영이네 행복주택 윤인한 대표는 주거취약계층 청년들에게 ‘쉽게 집 구하기’라는 강의주제로 총 5회에 걸쳐 이론과 실습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를 통해 주거취약계층 청년에게 주거복지와 정책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고, 지역 내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제공해 그들이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박영옥 가치있는누림 이사장은 “주거복지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주거복지와 정책에 관해 관심을 갖고 건강한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가치있는누림은 주거복지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주거복지에 관해 관심을 갖고 그들의 삶에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확보하길 바란다.

가치있는누림 소개

사단법인 가치있는누림은 청소년과 청년이 능동적으로 사회활동에 참여해 각자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여건을 조성한다는 목적으로 2009년 설립됐다. 설립 이후 가치있는누림은 우리 사회의 청소년, 청년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왔다. 가치있는누림은 미래세대(아동, 청소년, 청년)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비영리전문조직으로, 이들의 올바른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자립기반을 제공한다. 창조적이고 생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가치 있는 일들을 같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아동, 청소년, 청년들과 같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nurim.co/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극단 노닐다가 선보이는 가슴 따듯한 가족인형극 ‘내가 가장 듣고 싶은 말’ 공연
굿서치뉴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찾아가는 장난감 병원’ 성료
굿서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