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부평상권르네상스센터, 상인역량강화 교육 진행… SNS·유튜브 활용 직접 점포 홍보하기 등
굿서치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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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시간전
중소벤처기업부 디지털상권르네상스 지원사업의 추진 주체인 부평상권르네상스센터(센터장 고현석)는 지난 10월 6회차에 걸친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인역량강화 교육을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현석 부평상권르네상스센터장은 “강의를 통해 부평르네상스 상권의 상인들이 직접 콘텐츠 제작과 카카오채널 등 SNS를 통한 홍보 활동 방법을 배우는게 그 목적이다. 유능한 강사의 경험담과 유용한 팁을 통해 성공 요소를 배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특강에 나서는 김일희 강사(SBS 공채 1기 개그맨, 유튜버)는 유명 개그맨 출신으로, 재미있는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상인 및 소상공인들의 실정에 맞게 간단히 제작하고 조회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강의했다.
김일희 강사는 “부평 지역의 상권 활성화와 함께 부평 지역 상인들과 직접 소통하고 본인의 노하우를 알려드려 어려운 경기지만 조금이라도 힘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을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 이후 더 어려워진 장사 여건에서 노력하는 상인들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는 부평상권르네상스센터가 기획한 ‘부평역 르네상스 상권 상인역량강화’의 일환으로 ‘SNS 활용을 통한 상인 직접 홍보하기’를 콘셉트로 상권 내 상인회별 특성에 맞는 교육 주제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추진됐다.
상인역량교육은 △1교시 : SNS 매체(카카오, 유튜브, 인스타 등) 활용한 고객 끌어들이기(문화의거리) △2교시 : SNS 마케팅 활용한 고객 끌어들이기(테마의거리) △3교시 : SNS 매체(카카오, 유튜브, 인스타 등) 활용한 고객 끌어들이기(시장로타리 지하상가) △4교시 : VMD (잘보이는 상품 진열법)(부평중앙지하상가, 부평역지하상가, 신부평지하상가) △5교시 : 각종 정부지원 정책 활용하기(문화인의거리) △6교시 : 유튜브로 점포 홍보 콘텐츠 만들기(특강)로 구성돼 있다.
이번 교육 영상물은 유튜브 ‘부평상권르네상스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부평상권르네상스센터 소개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상권르네상스 공모사업에 선정돼 설립된 부평상권르네상스센터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부평 원도심 6개 상권(부평문화의거리, 부평테마의거리, 부평역지하상가, 신부평지하상가, 부평중앙지하상가, 시장로타리지하상가)을 하나로 묶어 통합상권 브랜드를 만들고 쇼핑, 음식,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등이 융합된 상권으로 부활시키기 위해 2022년부터 나아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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