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문화 관련뉴스

가재울청소년센터, 서대문구 주니어 윈드 오케스트라 사업 성료

굿서치뉴스 0


가재울청소년센터(관장 김용대)는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 지원과 서대문구 대표 청소년 활동 브랜드화를 위해 청소년 1인 1악기 특화교육을 추진해 ‘평생 동행 복지 서대문 조성’에 기여하는 서대문구 주니어 윈드 오케스트라를 지난해 1월부터 운영해 성료했다고 7일 밝혔다.

2024 서대문구 주니어 윈드 오케스트라 활동 소감 영상
서대문구 주니어 윈드 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
서대문구 주니어 윈드 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
서대문구 어린이날 축제 공연 참여
서대문구 어린이날 축제 공연 참여
서대문구 주니어 윈드 오케스트라 활동 인터뷰 촬영
서대문구 주니어 윈드 오케스트라 활동 인터뷰 촬영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이 1인 1악기 특화교육을 통해 음악적 재능을 강화하고 연주회를 통해 신체적·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특히 영상 촬영 및 지역사회 축제 참여, 멘토링 등의 활동을 통해 청소년 활동의 특색을 반영한 오케스트라 운영에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가재울청소년센터는 서대문구청, 지역 내 4개의 지역아동센터 및 보육시설, 연세대학교(음악감독 이철웅)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제2회 정기연주회, 서대문구 지역축제 공연 참가, 유럽 단독 연주회, 주 1회 합주 및 파트별 교육, 1인 1악기 특화교육, 영상 촬영 및 제작(파트별 소개 영상, 파트별 솔로 영상, 인터뷰 영상) 등을 통해 다양한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제2회 정기연주회는 1492 콜롬버스, 베토벤 교향곡 9번 등 10여 곡의 연주를 통해 서대문구 주니어 윈드 오케스트라만의 경쾌함을 선사하며 서대문구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예술공연 향유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청소년들의 열정적인 연주와 성장 스토리를 담은 영상은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했다.

오케스트라에 참여한 이우종 청소년(16)은 “활동을 통해 색소폰 연주가의 꿈을 찾고 키우고 있다”며 “미래 색소폰 연주가로서 다양한 무대에 설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 김태히 청소년(14)은 “활동하기 전에는 친구들 앞에 나서는 것이 부끄러웠는데, 지금은 친구들과 대화하는 게 재미있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처럼 서대문구 주니어 윈드 오케스트라는 전문적인 음악 활동과 공연 경험을 제공하며 성장의 기회를 열어주는 청소년 활동으로써 참여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가재울청소년센터 김용대 관장은 “서대문구 주니어 윈드 오케스트라가 공연 및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협동과 배려를 배움으로써 미래를 살아갈 힘을 키우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오케스트라 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대문구 주니어 윈드 오케스트라는 앞으로도 행복 200% 서대문 환경 조성을 위해 ‘자신감’(자기주도 활동, 신나는 활동, 감동과 감사가 있는 활동) 있는 활동으로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가재울청소년센터 소개

가재울청소년메타센터는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에 있는 청소년시설이다. ‘오늘의 주인공, 미래를 그리는 행복한 청소년’이라는 미션, ‘디지털 시대를 주도하는 청소년 메타센터’라는 비전으로 유스테크를 활용한 디지털전환을 통해 청소년 활동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gjumyc.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두구다, 경기도의회와 함께 AI 기반 학교시설 복합화 연구 착수
굿서치뉴스
마포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누리봄, 2024년 활동 성공리에 마무리
굿서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