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SOFAIR 2024 ‘문구생활 신제품경진대회’ 수상 제품 전시
굿서치뉴스
0
4시간전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이하 문구조합)이 11월 13일(수)부터 16일(토)까지 4일간 코엑스 B홀에서 ‘제36회 문구생활산업전-SISOFAIR 2024(Seoul International Stationery & Office Fair, 이하 SISOFAIR 2024)’를 개최해 최신 문구생활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2024 문구생활 신제품경진대회(제29회)’ 수상 및 출품 제품을 전시한다.
문구조합은 우리나라 문구생활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출 증대와 내수시장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2024 문구생활 신제품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실용성과 독창적인 디자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 친환경제품이 다수 출품돼 치열한 경합을 펼쳤으며 디자인 관련 학계 및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우수제품을 선정했다. 올해 29회째 개최되는 신제품경진대회는 출품 품목을 문구 외에 판촉·선물용품까지 확대 개최해 문구 및 생활용품 업계의 신제품 개발 의욕 고취 및 디자인 연구 개발 촉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SISOFAIR 2024 특별 행사로, 전시회 첫날인 11월 13일 오전 11시 2024 문구생활 신제품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하고 전시 기간 출품 제품을 전시장 내 신제품경진대회 코너에 전시한다. 또한 한국문구 특집으로 신제품경진대회 우수제품 기사를 게재해 홍보하고 S2B 학교장터에 국산문구 우수제품 기획전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경진대회에서는 마커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수용성 분필로 칠판, 화이트보드, 유리 등에 모두 사용하고 지우기 쉬운 ‘하고로모 원더 초크’, 유성잉크와 중성잉크의 단점을 보완해 저점도 하이브리드 잉크를 장착한 노크식 볼펜 ‘NEWEN P-20’,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서 크레용으로 사용하고 중·고등학교 학생이나 사무실에서는 데코나 마킹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레인보우 크레용’, 자개를 이용해 우리나라 전통문양을 형상화해 고급 데스크제품으로 개발한 ‘나전 메모패드’ 등 독창적인 디자인과 아이디어 제품들이 선보여 최신 문구생활산업 제품의 변화와 경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ISOFAIR 2024는 11월 1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sisofair.co.kr)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 입장할 수 있다.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소개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은 문구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협동사업을 통한 조합원의 자주적인 경제활동을 조장하기 위해 1962년 설립했다. 한국문구산업이 국산화와 자급의 단계에서 품질 향상과 수출의 단계를 지나 세계 일류 문구를 지향하기까지 문구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온 전국 1400여 개 문구 제조업계의 대표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sic.co.kr